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시생 C.A 입니다. 

어제 밤에 일찍 잔 덕분인지~ 오늘 개운하게 일어 났어요 



예전에는 밤 9시 10시 까지 공부하느라 노량진 야경을 많이 봤었는데

요즘은 4시 5시만 되면 왜 이렇게 뒤틀리는지 모르겠어요

대한제국시기 일제의 국권 침탈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일제는 한반도 재배권을 둘러싸고 러시아를 선제공격하여 전쟁을 일으켰다.

ⓑ러일전쟁 당시 대한 제국은 국외 중립을 선언하였으나, 일제는 이를 무시하고 한,일 의정서를 강제로 체결

ⓒ일제는 미국과는 가쓰라 태프트 밀약, 러시아와는 포츠머스 조약을 체결하여 국제 사회로부터 한반도에 대한 독점적 지배권을 승인 받았다.

ⓓ일제는 일방적으로 을사조약을 발표하여 대한 제국의 사법권과 경찰권을 빼앗고, 통감부를 설치하여 보호국으로 하였다. 

어려우 신가요? 이번 문제는 경시생 이라면 모두 맞출 수 있게 문제를 내봤는데 근현대사가 많이 약하시면 100일 조금 넘게 남았는데 열심히 공부하시면 됩니다! 답은 맨 아래 알려드릴게요 


오늘 푼 권혁민 교수님 하프 모의고사 입니다. 저는 100점 딱 한번이라도 하프 모의고사 100점 맞기 전에 합격해서 노량진을 떠나는 것이 목표입니다. 100점 맞으면 안돼요  :) 



오늘 점심으로 먹은 참치 주먹밥 하나.. 용돈이 거의 떨어져서 강제 다이어트 하는중 요즘엔 여기서 주먹밥만 먹고 있습니다.


참치 주먹밥, 김치 주먹밥 종류는 2가지인데 저는 무조건 참치 주먹밥만 먹습니다. (경시생 분들 참고하세요) 메가타워에 위치한 토마토 김밥인데 김치 주먹밥 주문하면 주먹밥안에 쌩김치 들어가 있습니다. 저는 김치를 볶아서 주시는 줄 알고 시켰다가 낭패..



하루 종일 형소법 기출문제만 풀었네요 형법이나, 경찰학 개론에 비해서 형소법은 머리 속으로 계속 생각해서 푸는 과목인듯..

하루에 50장 이상 못 풀겠어요. 형소법만 풀고 집에 갈때면 머리가 '퀭' 해지네요 ㅠㅠ 오늘 하루도 이렇게 마무리 됐습니다. 남은 시간 모두 열공 하세요 경시생 분들 화이팅 입니다. 중앙경찰학교 290기 동기 여러분~ :)


이 정답이었습니다. 사법권은 기유각서, 경찰권은 1910년도에 박탈 당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