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시족 C.A 입니다.

나름 열심히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데 예전에 비하여

너무 나태해지고 있어요 ㅠㅠ 예전에 비해 공부 시간이 안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는 지인분과 같이 

포커스 타이머(Focus Timer)이란 어플을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요즘 부진하다 싶은 다른 공시생 분들도 한번 친하신 분들이랑 같이 사용해보세요.

포커스 타이머는 안드로이드에선 무료이지만 아이폰에서는 아쉽지만 유료라고 합니다. ㅠㅠ 


핸드폰판 스탑 워치 같습니다. 어플을 키고 알아서 뒤집어 놓으면 핸드폰을 건들이지 않으면 시간이 저절로 측정됩니다.

우리끼리 네이버 밴드를 통하여 룰을 정해놓았어요 

월요일~ 일요일( -토,일 중 개인스케줄에 맞춰 하루 쉴 수 있습니다.)

9시 30분까지 출석인증(시간, 요일 나오는 카메라로 촬영 후 올립니다. 사진 돌려쓰기를 막기 위함입니다.)

하루에 9시간씩 인증(해보니 조금 빡시네요 블로그들 보면 12시간씩 올린분들 대단합니다.)

자정 12시 마감

출석시간 늦거나 인증시간 못채울 시 기프트콘

必합을 위해서!! 화이팅!

 

집중력 향상을 위한 시간 관리 타이머 앱이라고 하는데......

아직 엄청난 효과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핸드폰에 손을 덜가게 되네요. 내 돈 1000원을 사수하기 위해서

주말 중 1일은 우선 6시간만 해보기로 했습니다. 평일은 어떻게든 시간 맞출 수 있을듯한데 주말엔 6시간이니깐 할 수 있겠죠?;;;(걱정됩니다.)



책읽기, 공부, 명상 3가지 상태가 있는데 저는 처음이라 잘 모르고 책 읽기에다 맞춰놓고 공부를 했네요(죄송, 죄송)

 지인분도 그렇고 저도 그렇고 강제성이 없으면 않하는 스타일이라 이렇게 반 강제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허술한 부분도 있네요. 폰만 뒤집어 놓고 공부 아닌 다른 짓을 한다 던지 등등.. 포커스 타이머 일단 사용해 보겠습니다. 벌금을 내지 않고, 반드시 합격을 하기 위해서!!!

이만 공시족 C.A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