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시생 C.A입니다.

어제부터 몸살끼가 있었는데 오늘 새벽 모기..때문에 잠도못자고

그래서 병원에서 약타올때 모기퇴치제도 하나 같이 샀어요



이것만 있으면 오늘밤 든든하네요 

모기가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고하네요

① 잘 씻지 않은 사람

 후각이 발달한 모기는 땀 냄세에 많이 민감하다고 합니다. 20m 밖에서도 땀에 함유된 여러가지 아미노산 성분이나 젖산 성분을 맡고 찾아와요

② 어린 아이

나이가 어린 아이일수록 대사 활동이 활발 그런데 그런 대사활동이 활발할수록 그 부산물인 냄새도 많이 풍깁니다. 따라서 어린아이는 모기에 표적이 되기 쉬워요

③몸이 큰 사람

모기가 잘 감지하는 냄새는 이산화탄소. 모기는 10m 거리에서 배출하는 호흡에서 나오는 이산화탄소를 감지하고 찾아옵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거나(빨리 살을 빼야겠네요)몸집이 크면, 호흡량이 많아 호흡으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의 양도 많아집니다.

④임산부

위와같은 원리로, 임신한 여성은 일반인 보다 약 20%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하게 됩니다. 또한 임산부는 일반인들보다 체온이 높아 모기에 물릴 확률이 2배 높다고 합니다.

이외도 혈액형이 O형인 사람, 맥주마신 사람들이 모기에 더 잘 물린다는 실험결과가 있지만 정확한 과학적 근거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고 해요


감기+모기로 오늘 학원에 못가서 부글부글하네요!! 모기!!!! 심심하니까 문제 내볼게요

박정희 정권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박정희 대통령 재임 기간 동안의 대통령 선거는 모두 통일 주체 국민 회의에서 간접선거 방식으로 실시되었다.

ⓑ10월 유신 선포 이후 여당과 야당 모두 정치 활동을 할수 있었다.

ⓒ닉슨 독트린 이후 냉전이 완화되면서 주한 미군이 감축되었고, 핵문제로 인해 미국과 박정희 대통령 간의 갈등이 발생하여 한미관계가 악화되었다.

ⓓ유신 헌법은 국민 투표에서 90%가 넘는 압도적인 지지로 확정되었다.

2008년 국가직 7급 문제인데 제가한번 꼬았는데 조금 어려우신가요? 공시생들 대부분이 현대사에 많이 약하셔서...(답은 아래에 달아 놓겠습니다.)

문제를 만들어 보니까 좋은것 같아요 공부도 되고

오늘 드디어 김원욱 형법 인강이 끝나는 날이네요

원래 3주치 분량인데 너무 게을렀나봐요 한달 조금 넘게 들었으니

어제 분명 어제보다 오늘 0.001% 나은 사람이 돼겠다고 다짐했었는데 결과는 OTL

일주일 열심히 해보자라고 월요일날 다짐을 해봐도 중간에 이렇게 나사가 풀어지는 날이있네요

오늘 인강만 듣고 쉬는김에 경찰학개론이랑, 형사 소송법 앞으로 공부를 어떻게 해야될지 생각좀 해봐야겠어요

그리고 내일은 또 열심히!!! 금요일엔 간만에 용인에 있는 집에 내려가기로 했는데(어버이날 이였잖아요)

간만에 집에가서 힐링 잘하고 오겠습니다. 대한민국 경시생 화이팅!!입니다.


아까 문제 답은 ⓐ입니다.

ⓐ박정희 대통령 재임 기간은 1963-1972년 이었으나 통일 주체 국민 회의는 1972년 유신 헌법 이후에 해당한다.

ⓑ유신 헌법 시절에도 야당은 정치활동을 할 수 있었다. 1979년 YH무역 노동자들이 야당인 신민당사에서 농상하다를 통해 당시 야당도 정치 활동을 하고 있었음을 떠올릴 수 있어야 한다

그럼 모두 열공 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