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9월 5일부터 첫방송 

드라마 혼술남녀가 방송됩니다.


<그림- tvN 혼술남녀 공식홈페이지>


혼술남녀는 노량진 공무원 학원

"공시패스" 에서 

공무원학원 강사와, 공무원 시험 준비생들의

혼술(혼자 마시는 술) 이야기 입니다.

이 드라마의 배경인 노량진

저 노량진 공시생 C.A가 

REAL 공시이야기를 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수험생활을 시작한지

이제 2년 하고 6개월이 지났네요

(경찰 공무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년 6개월 동안 노량진생활 하면서

면접에서 떨어져도 보고, 이별도 해보는 등

제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써보도록 할께요


혼술이야기


저의 혼술경험담은 학원 끝나고

집에 가면서 집앞 마트에서

캔맥주 하나 사서

길맥(길에서 먹는 맥주)을 한때가

많이 있어요. 특히 주말이 다가올때

음료수 마시는 것처럼 길맥을 

많이 했어요 ㅎㅎ 

술집가서 술마시는 것보다 저렴하고

시간도 절약되고 술취해서 

잠도 잘왔어요


공시생의 아침식사

아침을 먹게되면 

머리회전이 빨리 돌아가서

학습능력에 도움이 된다

저도 알죠... 저도 아침먹고싶어요

대부분 학원의 정규 수업시간은 

9시부터 입니다.

하지만 아침에 영어만 따로 

하루 1시간씩 수업하는 강의가 진행을 합니다.

보통 7시 30분부터 8시 30분 까지

저는 노량진에서 

지하철 30분거리에서 통학을

하기 때문에 아침을 먹고 가게되면

꼭.. 수업중간이나 지하철 안에서

배에서 신호가 오더군요 

그래서.. 수업 중간에 화장실가거나

지하철 가는 도중 내려서 화장실가는

불상사가 생겨서... 아침은 포기했습니다.


제일 힘들었던 시기

제가 제일 힘들었던 시기는 

작년이었어요 

작년 2차시험을 앞두고 

5년사귄 여자친구와 헤어졌어요

시험 성적도 잘나와서 필기 합격도

기대하고 있었는데 

그때 당시 시험이 너무 시웠는지 

갑자기 커트가 높아져서 시험도 떨어지고

그 다음달에는 외할머니도 돌아가시고

이시기가 제일 힘들었던 시기였어요


공시생의 연애

학원에서 정말 많은 커플들이

만들어지고 

많은 커플들이 

헤어지는 모습을 봤습니다.





드라마 혼술남녀 안에선


<그림- tvN 혼술남녀 공식홈페이지>


공명씨가 연애후 합격의 신화를 

보여준다고 하는데 

힘들긴 하지만 저는 저런 경우를

보긴 봤어요 ㅎㅎ

제가 본경우는 여자애가 먼저 붙고

남자애가 그 다음 시험에 

붙는 경우를 봤습니다.

힘들긴 하지만 정말 열심히하면

둘다 합격할수 있습니다.


최종불합격 후기

작년 3차시험에서 최종면접까지

올라갔습니다. 

이제 업드려 책상에 잘일은 없겠구나

하면서 좋아했었는데 

결국 최종 면접에서 떨어졌어요

면접에서 면접관이

"학교졸업하고 왔으면 좋켔네요" 라는

소리에 머리가 '띵' 했습니다.


용돈

노량진 한달 생활비를 계산해보면

학원비+교재비+식비+방 값을

다 합쳐서 계산을 해보면

한달에 70-100만원 정도

비용이 발생합니다

1만원이면 노량진에서 3끼를

해결할수 있을정도로 

큰 돈입니다. 

집에서 지원해주는 사람도 있지만

집에서 지원없이 돈모아서

준비하는 사람도 있어요

이분들은 틈틈히 알바도

같이 병행하면서 공부를 하는분도

있어요.


지금까지 혼술남녀 노량진 공시생이 말하는

'진짜' 공시이야기를 했는데요


<그림- tvN 혼술남녀 공식홈페이지>


나 혼자 마음 편히 남신경 쓰지 않고

마실 수 있는 혼술은

하나의 문화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혼술 

하이라이트 영상 보겠습니다.



▼댓글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