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엑셀 틀 고정

안녕하세요? 정말 너무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오늘은 엑셀을 배워보는 시간을 알아볼텐데요.

엑셀이라하면 회사 업무처리하는데 정말

필요한 프로그램인데요. 



일을하다보면 내가 어떤

내가 지금 적고있는 숫자가 제대로 된 행에다가

적고있는건가 하는 생각이 들때가 있는데요.

그때 필요한 기능이 바로



엑셀 틀 고정

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예를들기 위해서 대충 엑셀을 하나

만들어봤어요. 이해를 위한거니까 

참고봐주세요







이런식으로 마우스 스크롤을 내리게되면

아래로 쭉 내려가는 모습을 보게되는데요.



열또한 이렇게 쭉 지나갑니다.



하지만 이렇게 엑셀 틀 고정을 하게되면

이런식으로 행과 열이 고정이 됩니다.



열을 보게되면 17에서 바로 33으로 건너 뛴

차이가 보이시나요?



이제 이러한 엑셀 틀 고정 방법을

배워보도록 합시다.



먼저 기본적으로 알아야할것이 바로

행과 열인데요. 위의 빨간색박스는 바로 행이고

아래쪽으로 파란색박스는 바로 열입니다.



엑셀 틀고정 방법은 보기에서 있는

틀 고정이라는 곳에서 할수가 있습니다.



틀고정, 첫 행 고정, 첫 열 고정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맨처음 제가 예시로 보여드린 것이 바로 틀 고정의

모습이고요.




첫행을 고정하게되면 이렇게 행이 고정된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반대로 이번엔 열을 고정한 모습입니다.

첫열을 고정했기때문에 오른쪽으로 움직여도

첫 열이 고정된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엑셀 틀 고정 해제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틀고정했을때와 마찬가지로

여기서도 틀 고정을 하게되면 틀 고정 취소할수

있는 목록이 나와있어서

여기서 해제가 가능합니다.



엑셀 틀고정 방법 및 해제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