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C.A입니다.

공시생분들 용돈 항상 부족하지 않으신가요?

학원비+교재값+식비+방 값 다 합치면 한 달에 거의 60-100 만원 가량의 돈이 듭니다.

부모님들의 등골이 휩니다.

그래서 제가 공부하면서 틈틈이 용돈에 조금이 나마 도움이 되시라고 유용한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블로그를 이용해서 돈 버는 방법입니다.

주로 네이버를 이용해서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하고 계실텐데요.

네이버 애드포스트, 구글의 애드센스 던지 '클릭' 을 해야 광고비가 나오는 시스템 입니다.

우선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를 보겠습니다.


광고 위치를 마음대로 바꿀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텍스트로 이루어진 광고 입니다. 누르시는 분들 몇 안될것 같습니다.




반면에 텍스트와 이미지로 이루어진 애드센스의 광고 입니다. 시야에 확 들어오지 않습니까?

또한 애드센스는 CPM Cost Per Mile 이라고 해서 광고 노출당 많이는 아니지만 조금씩 주고 있습니다.



또한 클릭당 단가는 네이버 애드 포스트 보다 애드 센스가 훨씬 높습니다. 구글의 기술력으로 광고 매칭률도 높은 편입니다. 다른 CPC 모델을 사용하신 분들도 다시 돌아오곤 한답니다.

제 수익은 아직 애드센스를 5월 부터 시작해서 수익이 $10 밖에 되지 않습니다. 오래하시는 분들은 한 달에 $1800 그 이상의 수입도 벌고 있습니다.


꾸준히 하신다면 하루에 30분씩 투자하셔서 한달에 10만원 이상은 버실 겁니다.

한달에 10만원 이면 거의 노량진 고시 식당 식권 2장하고 식비가 남아요. 

노량진 공시생 생활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공무원 생활하면서도 꾸준히 포스팅을 하신다면 애기 분유 값이랑 기저귀 값은 할겁니다. 


애드 포스트는 출금 할때 5000원 이상부터 출금할 수 있지만 애드 센스는 $100부터 출금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①탄이니 간단히 애드센스 용어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끝 마무리 하겠습니다.


먼저 CPA 

Cost per Action 어떠한 행동 당 돈을 준다는 소리입니다. 회원가입이나, 상담(보험, 다이어트)가 여기에 포함됩니다.


CPC

Cost per Click 한번씩 마우스로 클릭 할때마다 돈을 준다는 소리입니다. 이 분야는 애드센스 만큼 단가가 높고 광고 매칭률이 좋은 매체가 없습니다.


CPI

Cost per Install 어플을 설치에 소리를 하고 돈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CPM

아까 얘기했던 이야기 입니다. 노출 당 돈을 주는 방식입니다.

앉아서 돈을 벌어 보자! 애드센스 ①탄 강의 공시생 블로그를 이만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②애드센스 입문으로 이야기 해볼게요~ 공시생 분들 힘내세요

반응형
댓글